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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매출증가 및 신뢰도 향상"  
국내 최대의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인 현대모비스는 자회사 제품을 위조한 제품이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경우 단순히 회사의 수익 감소 뿐만 아니라 만일 위조된 제품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 생명의 위협이 되는 심각한 결과가 예상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많은 고민 끝에 홀로그램을 알게 되고, 그들의 소비자들을 위조품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홀로그램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993년부터 현대모비스는 자회사 제품의 정품을 보증하는 검사필증에 홀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용 홀로그램은 제품에서 제거 시 원단이 파괴되어 제품에 MOBIS라는 글자가 나타나 효과적인 보안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홀로그램의 도입으로 인하여 국내에서 유통되던 위조품 및 조직을 적발하고 원천 봉쇄하였으며 이로 인해 상당한 매출의 증가 및 소비자의 신뢰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Hyundai MOBIS
"음반시장 보호 및 제품분류 다양성확보"  
현대 DIGITAL 기술의 발달과 불법 저작권 침해자들에 의한 무분별한 음반 저작물 무단 복제 및 배포 그리고 유통으로 인해 작사와 작곡가들의 저작 재산권과 저작 인격권 침해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는 작사, 작곡가들의 저작권의 보호 및 불법 무단 복제물에 대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음반시장의 위축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홀로그램의 적용을 결정하였고 1995년부터 적용 발매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제품의 다양성 확보와 제품의 분류관리를 보다 능률적이고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각 제품에 맞게 약 70여종의 홀로그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Korea Music Copyright Association
"위변조 사전방지효과"  
복사기와 스캐너 그리고 고도화된 컴퓨터 기술들의 발달로 인하여 위조지폐와 유가증권 등과 관련된 사건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 조폐공사는 이러한 위폐와 위조된 유가증권의 유통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중, 홀로그램을 선택하였고, 현재 모든 권종과 유가증권에는 고도의 기술에 의해 제작된 첨단 위변조 방지요소로써 홀로그램을 적용, 제작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도 위조하기 어려운 위조방지 기술인 홀로그램의 적용으로 인하여 누구나가 손쉽게 지폐와 유가증권의 진위를 식별 가능하게 되었고 위변조의 사전 방지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KOMSCO
"농·특산품의 인지도 및 마케팅효과 강화"  
충주시청은 2006년, ‘7PRIDE'라는 충주시 공동 BRAND를 launching하였고 기존 충주 농특산품의 이미지 탈피와 인지도 강화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홀로그램을 채택하였습니다. 충주시청은 홀로그램 라벨을 품목별 품질기준 합격품에만 적용하여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성공적인 매출 증가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시장 내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충주시는 공산품에도 홀로그램 라벨을 적용할 계획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Chungju City Hall.